티스토리 뷰

중금리대출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대출규제에 나서고 있지만 중금리대출에 대해서는 오히려 권장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2금융권 중금리대출 강자인 sbi저축은행 사이다대출이 다시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오히려 제1금융권 중금리대출상품과도 경쟁력이 있다고 하는데 sbi저축은행 사이다500대출과 함께 1금융권 하나은행 편한대출조건 비교해볼께요.



#. SBI저축은행 사이다500대출


중금리대출에서 돌풍을 일으킨 SBI저축은행 사이다대출은 신용등급별 확정된 금리를 미리 공개하며 업계는 물론 1금융권 중금리대출 소비자들도 빨아들였죠. 사이다 후속 상품인 사이다500은 소액을 빌리고자 하는 분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한 대출조건 살펴볼께요.


대출한도 : 50만원~5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소액대출인 사이다500은 만 20세 이상이라면 외국인과 대학생을 제외하고 모바일을 통해 바로 대출신청 및 당일송금도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등급 1등급에서 5등급까지 대출승인을 받을 수 있죠. 신용등급별 대출금리 구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등급 5.9%~7.9% , 2등급 7.9%~9.9% , 3등급 8.9%~10.9% , 4등급 9.9%~11.9% , 5등급 : 11.9%


신용등급은 NICE평가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최저 5.9%에서 최대 11.9% 이자로 사이다500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 12개월 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딱 1년간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을 일시상환하는 사이다500은 모바일로 사이다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본인확인 및 대출심사, 대출약정후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 하나은행 편한 대출


하나은행에서는 소득증빙이 어려웠던 주부님들 대출대상에 외면되었던 프리랜서분들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대출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을 위한 모바일 전용 중금리대출 편한대출이 있죠.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었던 분들도 로그인 없이 바로 스마트폰뱅킹인 1Q뱅크를 통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하죠.


대출한도 : 50만원~1,000만원

소액대출 50만원에서 최대 천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 신용평가를 거쳐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른 은행 신용대출 한도를 차감하지 않은채 부족한 한도를 추가대출로 채울 수 있는 상품이죠.  당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5%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저 4% 후반대 금리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소액대출 원하시는 무직자분들 적극 활용해보세요.



상환방법 : 만기일시, 마이너스, 분할상환

필요서류 : 없음


만기에 원금 및 이자를 한번에 갚는 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방식은 대출기간이 1년,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상환시에는 최장 3년까지 설정할 수 있죠. 하나 편한은행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중도에 언제든지 상환해도 부과되는 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급하게 필요한 자금 금리가 높은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로 향하지 말고 하나은행 어플을 통해 로그인없이 바로 한도 조회 및 승인 여부 확인해보시고 좀 더 낮은 금리로 빌려보세요.


결국 sbi사이다500과 하나은행 편한대출은 모바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각각 500만원 1,000만원 비교적 소액대출에 맞으며 하나은해이 제1금융권이라 최저금리는 좀 더 낮은편이네요. 하지만 신용등급 1등급이 아닌 이상 두 상품 다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해보시고 보다 나은 조건의 대출로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