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을 구입하거나 기존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많이들 받습니다. 가계대출의 많은 부분이 바로 담보대출이죠. 주택가격이 워낙 높다보니 대출금액도 자연스레 커지게 되죠. 게다가 개인 신용도를 바탕으로 하는 신용대출 보다 대출승인률이 높고 대출금리는 낮게 대출한도는 높게 잡을 수 있어 선호되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제2금융권 캐피탈사 1등 기업인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자 : 주택 소유(예정)자


현대캐피탈에서 주택담보대출신청을 위해서는 만 20세 이상 소득이 있는 개인으로 현재 연립/다세대/단독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소유하거나 구입할 예정자여야 합니다. 다만, 총부채 상환비율이 준수되어 기존 대출이 없다는 가정하에 1억원 대출시 월 150만원 이상의 소득자여야 합니다.

대출한도 : 시세의 최대 85%


현대캐피탈에서 주택담보대출한도는 구입자금 용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먼저 주택구입자금이나 생활자금을 빌릴시 물건지의 감정가 또는 kb부동산 시세중 높은 금액의 최대 70%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사업자금대출시에는 최대 85%, 경매잔금대출시는 시세의 최대 70% 혹은 낙찰가격의 100% 중 낮은 금액으로 한도가 결정됩니다.



대출금리 : 최저 3%대


현대캐피탈 담보대출금리는 개인신용등급 및 대출용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구입자금대출시 연 3.29%~11.39%, 생활자금대출시 연 3.69%~11.89%, 사업자금대출시 연 3.69% ~ 13.29%로 주택구입자금으로 대출시에 가장 낮은 금리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 : 최장 33년


주택구입 및 생활자금으로 대출이 실행되면 3년에서 최장 33년 대출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상환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3년까지 설정할 수 있죠. 반면, 사업자금대출시 대출기간은 5년으로 짧지만 거치기간은 최장 5년으로 대출기간 내내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을 상환할 수 있죠. 단,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용방법 : 인터넷 신청


현대캐피탈 아파트담보대출을 받고 싶다면 홈피에서 상품 상담신청을 합니다. 빠른 시간 내로 상담사가 전화를 드리고 대출상담 및 심사과정이 진행됩니다. 상담에 따라 대출서류를 준비하면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방문하여 서류 작성으로 하고 제출이 된후 최종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빠를 경우 대출신청 다음날 입금도 가능합니다. 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대출신청자와 주택 소유자가 일치할 필요는 없으며 가족 및 제3자의 담보 제공도 가능하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평일 9시~18시 1577-6279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인터넷을 7분만에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1일 이내에 담보대출금액 입금이 가능하며 최저 3%대 금리로 최장 3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