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를 위해 일하시는 공무원은 요즘 선호되는 직업군 중 하나입니다. 대출을 해주는 금융업체들도 공무원들은 선호되는 대출대상군입니다. 매월 일정 소득은 물론 재직에 대한 안정성이 높고 은퇴후에도 연금으로 생활을 꾸려나가기에 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공무원대출금리 낮은곳으로 농협은행과 신한은행 상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NH농협은행 e공무원대출


제1금융권 nh농협은행의 공무원신용대출도 무방문으로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군인을 제외하고 공무원증을 보유한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중이라면 간편 신청을 할 수 있죠.


대출한도 : 100만원~5,000만원

대출기간 1년인 일시상환 혹은 거치기간 없는 5년이내 할부상환대출이 가능한 농협 공무원대출은 최대 오천만원 한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네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메리트죠.

농협카드실적 및 급여이체시 최고 0.4% 우대금리에 신용1등급 5천만원 대출시 3% 후반대 금리도 가능하죠. 공인인증서만으로 대출신청할 수 있어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국세청 자료는 스크래핑 기술로 대체됩니다.


#.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우리은행에는 위비뱅크가 있듯이 신한은행에는 모바일은행인 쏠(SOL)뱅크가 있죠.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한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공무원, 국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1억 5천만원

신용등급 1등급에서 7등급인 공무원과 교사라면 스마트뱅킹 쏠을 통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무보증 신용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 선택시에도 최대 1억원까지 한도설정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 최고 0.9%

신한은행 급여이체시 0.5%, 신한카드 이용시 0.2%, 예적금 보유시 0.1%, 아파트관리비 혹은 공과금 자동이체시 0.1% 금리 우대가 주어져 최고 0.9%까지 금리 인하 효과를 본다면 최저 3%대 저금리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마이너스통장시 0.5% 금리가 가산됩니다.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1년

쏠편한 공무원 일반대출을 받게된 후 매달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을 일시에 납부하면 됩니다. 1년 대출기간이지만 만기마다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죠. 목돈이 생기면 언제든지 원금 상환도 가능하여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물론 중도에 원금 일부를 상환하면 이후 이자는 줄어들겠죠.


이상 농협은행 공무원대출과 신한 쏠편한 공무원신용대출조건 살펴보았습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하오니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후 현명한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