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동차 나오는 거 보면 정말 바로 달려가서 카드를 긁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국내차량도 옵션이 고급스럽고 해외에서도 잘 나가다 보니 구지 수입차를 안사도 될 것 같고...


그래서 수입차를 보면 브랜드값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데 요즘 차량 구입의 선택이 폭이 넓어져서 행복한 고민에 빠지실 겁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옵션의 자동차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가 차량 가격에 다시 고민에 빠집니다. 내 호주머니 사정으로 일시불에 구입이 어려워 시중은행 자동차대출을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자동차대출 오토론 시장에서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상품이 바로 신한은행 마이카대출인데요, 오늘 다시 한번 자동차대출조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신한 MY CAR 대출


신한은행 마이카대출은 신차는 물론 중고차 구매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신차는 최대 6,000만원까지 중고차는 최대 4,000만원 한도로 저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어떤 분들에게 대출자격이 주어지는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는 6개월 이상 재직 중, 사업소득자는 1년 이상 사업 영위 중이고 연금소득자라면 우선 마이카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자동차 판매회사와 자동차 구매계약을 맺은 상태이고 서울보증보험 심사를 통과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바탕으로 설계된 상품이 바로 신한 마이카대출이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은 다양한 차종에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용차 및 승합차는 몰론 캠핑카, 카라반, 2.5톤 이하 화물차, 260cc 초과 대형이륜차 심지어 개인택시 구입시에도 마이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고차의 경우는 최초 자동차 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의 연식이여야 하고 캠핑카는 신차에 한해서만 오토론이 진행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신청자의 연소득 범위내에서 신차는 최대 6천만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까지 서울보증보험의 산출된 한도내에서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대출한도는 차량 판매가격 내에서 정해지며 만 25세 미만의 신청자는 자동차가격의 80% 범위내에서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한 마이카대출금리도 착하게 주어지는데요, 우대금리가 최대 1.5%로 신차의 경우 최저 3%대 중고차의 경우 최저 4%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우대금리 항목도 나열해보면, 마이카대출 재신규 고객은 0.2%, 딜러 추천시 0.1%, 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라면 0.3% 금리 혜택이 주어집니다.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가 최대 0.9%로 급여이체, 신한카드 실적, 예적금 상품 가입이 필요합니다.


대출기간도 넉넉합니다. 신차는 최대 10년, 중고차는 최대 5년이며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없이 원금을 균등분할상환합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자동차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증(중고차만)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보다 자세한 대출조건은 상담센터인 1577-9561을 이용해보세요.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영업점에서도 직접 신청가능한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이외 타은행이나 2금융권 자동차대출에서 갈아탈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계산기 두르려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