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을 소유하거나 임차하게 되는데 임차하는 경우 월세나 전세 혹은 반전세로 이용하게 됩니다.


전세는 대한민국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제도이면서 서민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세금도 주택가격을 따라가거나 주택시장에 따라 변동폭이 커서 대출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전세기간 중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이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농협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본 후 다른 전세대출상품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모바일 전세대출


nh농협은행은 1금융권 5대 시중은행 중 한곳으로 모바일로만 가입하는 전세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입주시 전세자금이 필요한 분 혹은 현재 전세를 살고 있지만 생활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상품인데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금액상 최대 5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상태, 현재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자로 kb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단, 개인사업자와 기타소득자는 취급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세요.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기간 종료일과 일치하며 1년에서 2년까지 전세자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생활자금대출의 경우는 전세계약 잔여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우대금리도 잘 체크해보세요. 신용카드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5%, 기타 우대금리까지 합하여 최대 1.1% 금리 우대 혜택이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2%대에서 3%대 최저금리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100% 담보로 이뤄지는 농협 모바일 전세대출은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가능하여 현저한 신용도 변화, 소득증가, 승진 등의 사실이 발생한 경우 활용해보세요.


필요서류도 나열해볼게요. 전세계약금 영수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임대인 요구불 통장 사본 등이 요구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에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